“양성평등 문화 기반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청년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재단법인 청년재단(사무총장 박주희)과 양성평등 문화 기반의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화) 밝혔다.
□ 양 기관은 ▴청년정책분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류 협력 ▴청년정책 및 양성평등 관련 분야 교육콘텐츠 상호 연계 및 협력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이후 양 기관은 청년정책 추진 과정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맞춤형 교육·콘텐츠 지원을 위한 세부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청년정책분야 추진 과정에서 성인지 감수성이 강화된다면, 향후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모아 정책과 연결하고 청년지원사업을 활성화 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협약 체결 의의를 밝혔다.
□ 박주희 청년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책적 교류는 물론이고, 각 기관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교육사업 협업으로 청년정책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공공부문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정책영역별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정책환경 변화 및 직무현장 특성을 반영한 교육주제를 발굴하고, 공감‧소통형 교육콘텐츠 개발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재단법인 청년재단은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및 청년발전을 위한 청년특화 비영리 공익법인으로서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지역 청년과 정책을 잇는 청년센터의 역할과 기능 강화, 종사자 역량강화 등을 위해 중앙청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추가문의 : 공공교육부 권세라(☎031-936-5942)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