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육전문가 역량 강화로 공무원 성인지정책교육 질 높인다”
- 양평원, 2024년 성인지정책교육 전문가 워크숍 개최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8월 29일(목), 30일(금) 양일간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루비홀)에서 <2024년 성인지정책교육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4년 성인지정책교육 전문가 워크숍>은 공무원 대상 성인지정책교육의 확산과 현장 수용도 제고를 목표로, 지역 활동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성인지정책교육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3차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3~`27)」5-2-2. ‘공무원 성인지 정책 역량 강화・성인지 정책 교육 전문가 양성체계 구축’에 근거
o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에서 활동하는 성인지정책교육 지역강사 43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전국 성별영향평가센터 및 양성평등센터의 추천을 받아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이들 관계기관과 함께 지역 공무원 성인지정책교육을 활발히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워크숍에서는 성인지정책교육 전문가로서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설계 전략, ▲에듀테크를 활용한 참여형 교수법, ▲강의안 작성 실습 및 코칭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o 특히, 양일간의 대면 워크숍은 전국의 성인지정책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소통하는 가운데, 실제 교육 현장에서 겪는 도전과제를 공유하고 공무원이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위한 노하우를 나누는 등 강의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강사의 전문역량이 강화되어, 공무원 성인지정책교육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공무원이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이로운 정책을 기획·실행하는 지역 성주류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정책 추진 강화를 위해 공무원 및 정책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콘텐츠 개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정책 환경 변화와 교육 참여자의 현장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공무원의 성인지정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 추가문의 : 공공교육부 권세라(☎031-936-5942)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