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갤러리

제19회 양평원 국제심포지엄 개최(6.22)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등록일, 조회수, 링크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제19회 양평원 국제심포지엄 개최(6.22)
등록일 2022-06-23 조회수 4487
링크 https://youtu.be/h3mNBLBPyeE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은 6월 22일(수) 오후 2시부터 150여분 동안 페럼타워(3층 페럼홀)에서 '제19회 국제심포지엄'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했습니다.
.
“청년(청소년) 및 여성의 정치적 참여 제고를 위한 교육과 훈련”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정치 참여 관련 젠더 전문가를 초청하여 청년 및 여성의 정치적 참여 강화를 위한 교육적 해결 및 사회적 노력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
장명선 양평원장의 개회사, 여성가족부 환영사 및 한국여성의정 신명 상임대표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첫 번째 발표자(국회입법조사처 정치의회팀 이정진 입법조사연구관)를 통해 “청년의 정치 참여와 정치 교육”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청년 정치대표성이 낮은 이유와 함께 정치대표성과 세대 불평등 간 문제를 분석하고 그 개선 과제를 제시하였습니다.
.
두 번째 발표자(미국 Tufts 대학 CIRCLE 연구센터 Kelly Siegel-Stechler 선임연구원)는 “공정한 민주적 참여를 위한 시민교육”이라는 주제로 시민교육의 방법과 효과적인 시민교육에 대해 발표했으며,
세 번째 발표자(이화여대 정치외교학과 고민희 부교수)는 “선거와 여성의 정치참여: 도전과 전망”을 통해 여성 정치참여의 제도적 도전과 전망에 대해 내용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마지막으로 UN Women의 Gabriella Borovsky 정치참여 정책전문가는 “평등을 위한 기반: 여성의 정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주제로 유엔여성기구의 지원과 역량 개발 프로그램, 
그리고 청년 여성과 여아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4개의 세션이 모두 끝난 후, 발표자들이 함께 모여 온오프라인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끝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심포지엄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
※국제심포지엄 다시보기 → https://youtu.be/h3mNBLBPyeE
.
.
.
※ 아래 사진은 공공누리(제4유형)에 근거하여 반드시 출처를 표기할 것과 더불어 무단 변경 및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

 

 

 

 

 

 

 

 

 

 

(객석의 오프라인 참가자들과 함께 한 단체사진)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