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링크,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보도자료) “ESG와 젠더, 지속가능한 사회변화를 이끄는 힘”
담당 기획조정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2-06-29 조회수 164
링크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152
첨부파일

“ESG와 젠더, 지속가능한 사회변화를 이끄는 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22년 제 54회 포럼 본 개최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6월 29일(수) 조찬 행사로 제54회 포럼 본(本)을 한국프레스센터(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오피니언 리더 9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ESG와 젠더”라는 주제로 60분 간의 특별강연과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우리 사회가 당면한 사회적 이슈를 함께 고민하며 발전 방안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ESG는 환경 경영(Enviroment), 사회적 가치 창출(Social), 지배구조 건정성 확보(Governance)를 의미함

 

□ 이번 포럼에서는 이윤정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의 특별 강연을 통해 조직 내 성별 대표성을 확보하고, 성별에 따른 차별을 해소함으로써 성평등한 공정 사회를 향한 변화의 목소리를 담고자 했다.

 ㅇ 주요 내용으로는 민간영역부터 공공영역까지 ESG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사회적 책임경영과 환경 경영에 대한 국내외 경영환경을 분석했다.

 ㅇ 특히, 우리나라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K-ESG가이드라인(‘21.12월)」을 발표하는 등 정책적 변화와 지표 내의 ’다양성과 양성평등‘ 이슈를 점검함으로써 기업 내 재무적 성과 차이를 비중있게 다루었으며,

 ㅇ 인적자원 관리 차원에서의 국내외 동향과 더불어 다양성 정책의 실효성 있는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는 순서가 이어졌다.

 

□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주제와 연관된 특별 행사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ESG위원회 발대식」을 이어서 개최했다.

 ㅇ 발대식에서는 김유니스 이사(삼성바이오로직스 사외이사), 김현아 변호사(법무법인 온화), 이한솔 이사장(사단법인 한국사회주택협회 이사장)으로 구성된 ESG위원회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ESG 경영의 본격적인 출발을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포럼 본을 통해 ESG와 젠더 관점에 기반한 사회 변화를 살펴보고,

   그 변화의 흐름 속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사회적 책임과 실천 방안을 모색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셨기를 소망한다.”라며 개최 소감을 전했다.

※ 2010년 4월 출범한 포럼 본(本)은 한국 사회 오피니언 리더의 축적된 역량과 성과 공유를 통한 여성인력의 지속성장을 위한 네트워킹의 장으로서,

   여성의 대표성 제고와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마련하는 정기적 토론의 장입니다.

 

♠ 추가문의 : 문화협력부 김미지(☎02-3156-6071)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