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링크,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보도자료) “양평원, 하반기 온라인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실시”
담당 기획조정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2-07-06 조회수 437
링크 https://www.purpress.com/bbs/board.php?bo_table=society&wr_id=2816
첨부파일

“양평원, 하반기 온라인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실시”

- 공공부문 성평등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공무원 대상 교육 지원 -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은 오는 7~8월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13개 기관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을 실시한다.

 ㅇ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양성평등기본법 제18조(성인지교육)에 근거해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양평원은 이러한 정책에 대한 지원의 하나로 ‘온라인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을 기관별로 신청을 받아 실시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공무원 성인지 감수성 제고 및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으로,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영상 송출로 진행된다.

 ㅇ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국가인권위원회, 해양수산부, 서울특별시 등의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 결과, 교육 참여자들은

    “성인지 관점을 통해 조직과 정책에 대해 더욱 유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러한 유연한 사고가 사회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등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ㅇ 이어 하반기에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상북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의 기관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양평원 관계자는 “조직의 구성원이 다양해짐에 따라 성인지 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소통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교육이 공공부문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교육의 의미를 전했다.

 

□ 한편, 양평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ㅇ 성평등 정책 추진과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공무원 교육 및 정책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정책 환경 변화와 교육 참여자의 현장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새로운 주제를 발굴하고 공감·소통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추가문의: 공공교육부 정민경(☎031-936-5944)

♠ 출     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