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전개”
-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만든 빵으로 사랑의 온기 전해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12월 3일(화) 오후 대한적십자사 서북봉사관(은서빵나눔터)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빵을 만들고 포장해서 전달하는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진행된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은 지난 2021년 4월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성과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은평구 지역 4개 유관기관들과 함께 하는 공동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천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내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되었다.
* 지역사회 사회적가치 성과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기관(4개 기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한국여성정책연구원▲한국행정연구원▲한국환경산업기술원
□ 이 날 봉사활동에는 4개 기관 임직원 총 20명이 참여하였으며, 지역의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할 300여개 빵을 직접 반죽부터 성형, 굽기, 포장까지 전 과정에 걸쳐 함께 만들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지역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보람되고 즐거운 하루였다.”며, “직원들의 정성을 담아 만든 빵이 우리 이웃에게 전달되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복지시설 환경정비, 유기견 보호 지원을 위한 물품 기부, 단체 헌혈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 추가문의 : 전략성과부 강영빈(☎02-3156-6041)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