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여성사전시관,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5) 맞아 서로에게 전하는 감사의 시간 마련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국립여성사전시관은 지난 12월 5일(목) ‘2024년 국립여성사전시관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금)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여, 올 한 해 동안 국립여성사전시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 이날 행사에는 2024년 국립여성사전시관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국립여성사전시관 정희정 관장의 특별강연, 자원봉사 의견 청담회, 라키비움 공간 전시해설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되었다.
ㅇ 특히 자원봉사자 의견 청담회는 ’국립여성사전시관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봉사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는 시간으로서, 봉사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 국립여성사전시관은 전시장 관리 및 질서유지를 위한 자원봉사자를 분기별로 모집하고 있으며, 한 해 평균 400여 명이 활동할 정도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 국립여성사전시관 자원봉사활동은 1365 자원봉사포털(1365.go.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활동에 관한 사항은 국립여성사전시관 누리집(eherstory.mogef.go.kr) ’봉사활동 참여‘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립여성사전시관 정희정 관장은 “우리 전시관이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나아가는 데 애정을 갖고 함께해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봉사활동 활성화를 통해 여성의 삶과 여성사의 가치가 보다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추가문의 : 국립여성사전시관 김예지 (☎031-819-7165)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