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수상
-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공공부문 최초 6회 연속 최고 등급 달성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실시한 <2024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월) 밝혔다.
□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는 공공기관·대학 부설 원격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기관 운영, 조직 및 인력, 연수 운영, 학습관리시스템 등 9개 영역에 대하여 2년마다 평가 후 우수기관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 2010년 교육부 인가를 획득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이번 운영평가를 통해 공공부문 최초로 6회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등 최고의 연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이번 운영평가에서 ▲실시간 쌍방향 연수 운영 등 학습자 친화적인 교육 방식 ▲연수운영의 특성화 전략 ▲학습자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학습지원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
▲웹접근성 인증 및 개인정보 관리 수준 등에 대하여 높이 평가받았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지속적인 R&D에 기반한 교육과정 개발과 내실있는 연수운영을 통해 교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여 평등하고 폭력없는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매년 양성평등, 폭력예방 주제의 콘텐츠를 신규 개발하고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정규과정, 상시과정,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 : https://www.kigepe.or.kr/elearning/)
♠ 추가문의 : 스마트교육부 김진하 대리(☎02-3156-6133)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