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에 선정”
- 조사 대상 사업 모두 최고 등급(S) 달성으로 ‘우수’ 기관에 선정
- 상시학습체계 구축, 챗봇 상담 등 대국민 서비스 혁신 노력 인정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수) 밝혔다.
□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ㅇ 이번 조사는 ▲공기업 20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를 합산한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고객의 ‘학습’이 ‘역량’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요구 분석 △교육추천의향지수(NPS) 도입 등을 통해 교육과정을 대폭 확대 개설했으며, △365일 24시간 고객 응대가 가능한 챗봇 도입으로 교육 서비스 품질을 높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ㅇ 특히 지난해에는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온라인 교육시스템 정식 공개에 앞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한 연중 무중단 상시학습체계를 구축했으며, 누구나 쉽게 교육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호작용형 상담 실습, 사례 특화 등 콘텐츠를 개발했다.
□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성과는 직원 모두가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추가문의 : 전략성과부 이혜은(☎02-3156-6042)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